자신의 분야에 열정적인 그녀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함께하는 루이까또즈 My Luxureet (#MyLuxureet) 캠페인. 8월의 모델은 여성스러운 매력과 감각적인 디자인의 주얼리 브랜드 '마티아스'의 이가연 대표입니다. 루이까또즈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여 많은 주목을 받고 그녀. 섬세하면서도 아름다운 액세서리의 꽃을 만드는 주얼리 디자이너의 일상을 만나볼까요?
■ 아름다운 자존감을 가진 여성에게 마티아스의 향기를 전하다.
매력적인 주얼리 하나만 잘 매치해도 전체적인 스타일의 무드가 달라지죠?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주얼리로 여성들의 아름다운 자존감을 전달하고 싶다는 그녀. 이가연 대표를 만났습니다.
<interview>
Q. 지금 인터뷰를 보고 있는 많은 분에게 간단한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마티아스(MATIAS)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가연입니다.
Q. ‘마티아스’ 브랜드의 뜻과 주얼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MATIAS는 “아름다운 자존감(Self-esteem)”을 가진 여성들이 자신만이 가진 고유의 향기를 더욱 의미 있게 전달하는 브랜드입니다. 사실 저는 금속, 주얼리를 전공하지는 않았어요. 첫 직장에서 우연히 주얼리 관련된 일을 접하게 되었고 그 속에서 큰 흥미를 느끼게 되어, 자연스럽게 주얼리 브랜드 마티아스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Q. 주얼리 디자이너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알면 알수록, 하면 할수록 재미있어요. 더 깊이 있는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되고 소재나 기술적으로 점점 더 지식이 쌓이게 되는 거 같아요. 제가 원하는 의미와 느낌을 주얼리에 담아낼 수 있고 손으로 하나하나 만들어 나가면서 느끼는 성취감이 큰 거 같아요. 무엇보다 제가 디자인하고 만든 주얼리를 착용하신 분들을 만날 때나 길에서 우연히 봤을 때는 이루 말할 수 없는 보람과 감사함을 느껴요.
Q. 액세서리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패션, 액세서리 그중에서도 주얼리 디자이너를 준비하거나 시작을 하려는 사람을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
사실 금속공예나 주얼리 쪽 전공도 아니었고 전문 학과를 나왔다고 해서 더 잘 할 수 있는 시대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개성과 감각 그리고 무엇보다 진정성을 가진 노력이 있다면 어떤 카테고리든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뻔한 말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한지 뒤돌아보는 것이 먼저 해야 할 일인 거 같아요.
Q. 선호하는 액세서리 디자인 스타일이 있을까요? 마티아스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평소 옷을 화려하게 입는 스타일은 아니기 때문에 미니멀한 스타일에 주얼리로 과감하게 포인트를 주곤 해요. 마티아스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메인 소재로 사용해 컬러감과 볼륨감이 있어 자주 매치하는 편입니다. 마티아스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은 고객들이 많이 찾아주는 언밸런스 이어링이나 화려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이어링이 인기 아이템입니다.
Q. 최근 루이까또즈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큰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평소 루이까또즈 브랜드에 대한 생각이 궁급합니다.
루이까또즈는 그려지는 이미지가 확실합니다. 프랑스 오리진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함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최근에는 트렌디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Q. 루이까또즈 x 마티아스 제품의 특징은 뭔가요?
루이까또즈의 클래식한 스테디셀러와 마티아스의 여성스러우면서도 화려한 참 장식을 더한 콜라보레이션 지갑입니다. 일반적으로 지갑에 달린 참 장식은 탈부착은 가능하지만 그 외 다른 기능은 없다고 볼 수 있는데,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특징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2WAY로 디자인한 거예요. 참 장식을 지갑에서 탈착하여 목걸이 줄이나 브레이슬릿에 펜던트 장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 또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 지갑에 포인트가 되는 참 디자인은 어디서 영감을 받았나요?
당시 콜라보레이션 미팅을 할 때 시즌 콘셉트를 꽃봉오리로 생각하고 있었어요. 브랜드가 전하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피어나는 꽃에 비유하면 어떨까에서 시작했습니다. 물론, 루이까또즈의 스테디셀러 지갑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했고요.
Q. 평소 작업할 때와 외출할 때 어떤 데일리룩과 가방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평소에 짐을 굉장히 많이 넣는 편이에요. 아마 다른 디자이너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샘플 관련된 물건들부터 미팅 자료, 노트북, 등등 짐이 늘 많아서 무게는 최대한 가벼우면서도 많은 물품이 들어가는 가방을 선호해요. 네오프렌 소재로 만든 가방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Q. 가방에는 보통 어떤 소지품을 넣고 다니는지 궁금합니다.
다양한 미팅을 대비해 주얼리 2-3가지 정도 넣어 다니는 편이고 미팅 자료, 스케줄러, 선글라스, 화장품 등등 필요한 소지품을 넣고 다니는 것 같아요.
Q. 오늘 루이까또즈와 함께한 숄더백에 대한 느낌은 어떠셨나요?
기존 루이까또즈와는 또 다른 미니멀한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백이었어요. 컬러감이나 로고 베리에이션도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중요한 미팅 자리에 포인트 주기 좋은 아이템인 거 같아요!
Q. 마티아스 주얼리 브랜드와 디자이너 이가연 대표의 라이프스타일과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계속 마티아스 브랜드와 공감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면서 디자인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 거창한 미래의 계획보다는 현재 저에게 주어진 하나하나에 감사하고 싶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브랜드가 추구하는 “아름다운 자존감”을 가진 많은 여성분들이 저희 브랜드와 함께 하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마티아스만의 색깔과 감성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품번 : SM3CP52GA / SM3CP52SK / SM3CP51PI / SM3CP51BL]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주얼리 디자이너 이가연 대표. 아름다운 자존감을 위한 주얼리 브랜드 마티아스(MATIAS)와 아름다운 여정을 함께 응원합니다!
'story > peo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 Luxureet] 한국 소믈리에 대회 최연소 여성 우승자, 양윤주를 만나다. (0) | 2018.10.24 |
---|---|
[My Luxureet] 세련된 스타일과 자신감 넘치는 그녀, AOMG 스타일리스트 김민주 (0) | 2018.09.25 |
[My Luxureet] 클래식 편곡과 작곡가 그리고 액티브한 롱보더, 김엄지 (0) | 2018.07.26 |
[My Luxureet] '아라리오브네' 파티시에 고아라 인터뷰 (0) | 2018.07.02 |
[My Luxureet] 감성적이고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사랑받는, DJ 디디한 (0) | 2018.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