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게임 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culture/frenchinkorea

[부산 여행 추천/BIFF 상영 시간표] 제 20회 부산국제영화제 특별 프로그램 ‘내가 사랑한 프랑스 영화’

▶올해 20주년을 맞은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준비한 특별 기획 프로그램 '내가 사랑한 프랑스 영화'를 만나보세요! ◀



어느덧 9월의 끝자락을 향해 달려가는 지금, 이 맘 때쯤이면 꼭 생각나는 연례 행사가 있죠? 바로 최고의 가을날과 함께하는 국내 최대의 영화 축제, 부산국제영화제입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20주년을 맞이해 더욱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함께 할 예정인데요. 매해 알찬 프로그램으로 영화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던 부산국제영화제가, 올해 이름만으로 기대감을 상승시키는 기획 프로그램 ‘내가 사랑한 프랑스 영화’로 영화 팬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떤 작품들로 채워질 지 함께 만나볼까요?


■ 2015년, 20주년을 맞은 국내 최고의 영화제
 



지난 해 개최된 1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루이까또즈와 함께하는 프랑스의  밤’을 기억하시나요? 루이까또즈와도 인연이 깊은 부산국제영화제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의 오랜 우호국이자 전통적인 영화 강국인 프랑스의 다양한 영화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내가 사랑한 프랑스 영화’라는 타이틀에서도 알아차릴 수 있듯, 이번 프랑스 영화 상영 프로그램은, 프랑스 영화라는 공통분모 아래 관객들이 추억과 웃음, 그리고 영화적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작품들로 채워졌다고 하는데요.



영화 '나의 청춘 마리안느(Marianne of My Youth)'



영화 여름의 조각들(Summer Hours)’


‘내가 사랑한 프랑스 영화’는,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총 10편의 주옥 같은 프랑스 영화들이 함께할 예정입니다. 10편의 영화들은 프랑스의 내로라 하는 영화감독과 배우, 그리고 영화 평론가와 영화제 관계자 등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작품들로 구성되었는데요. 50년이 훌쩍 지난 흑백 로맨스 영화부터, 결코 놓치지 말아야 할 거장들의 필수 작품들까지! 특히 영화를 추천한 프랑스 영화 감독들과 관계자들이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를 방문해 관객들과 함께한다는 소식으로 영화팬들의 기대는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 프랑스 영화 관계자들이 선정한 필수 관람 리스트
 


영화 나의 성생활: 나는 어떻게 싸웠는가(My Sex Life... or How I Got into an Argument)’



영화 홀리 모터스(Holy Motors)’


영화 <나쁜 피> 이후로 무려 13년만에 내놓은 장편 영화 <홀리 모터스>로 영화계 초미의 관심사였던 레오 까락스 감독. 그가 추천한 자크 드미의 <도심 속의 방> 역시 이번 프로그램의 상영작 중 하나인데요. 가장 사랑 받는 영화 주제가 중 하나로 많은 영화 팬들에게 아름다운 여운을 남긴 명작 <남과 여> 뿐만 아니라, 얼마 전 루이까또즈 블로그에서도 소개해드린 바 있는 2015 칸 영화제 황금 종려상 수상에 빛나는 감독 자크 오디아르의 <예언자> 역시 이번 영화제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프랑스 영화 비평계에 뿌리를 둔 영화인들의 추천을 받은 작품들 역시 라인업에 올라, 의심의 여지 없는 신뢰 가득한 리스트가 완성되었는데요. 



영화 예언자(A Prophet)’



영화 도심 속의 방(A Room in Town)’

  

특히 이번 행사는 ‘2015-2016 한-불 상호교류의 해’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특별한 행사로, 프랑스영화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다양한 이벤트들 역시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처음으로 비 아시아권 특별전에 책자가 함께 발간되어 한국 영화인 5명의 프랑스 영화에 대한 애정을 담은 인터뷰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생한 시대적 증언을 만나볼 수 있는 김종원 영화평론가의 1950~1960년대 국내 개봉 프랑스 영화에 대한 인터뷰와 정성일 감독 및 김지운 감독 등의 솔직 담백한 프랑스 영화 이야기들 역시 영화팬들의 행복한 궁금증을 자극할 예정입니다.



추억을 소환하는 그 시절의 프랑스 영화들과 내가 사랑했던 특별한 프랑스 영화들을 스크린에서 마주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시간! 영화보기 좋은 계절, 국내 최고의 영화 축제 부산국제영화제가 선사하는 특별한 선물 ‘내가 사랑한 프랑스 영화’ 프로그램과 함께 2015년 잊지 못할 이벤트를 만들어보세요!